본문 바로가기

정보한 정보함

감자 효능, 우리가 감잡지 못했던, 감자의 효능 5가지!

728x90

감자 효능, 우리가 감잡지 못했던, 감자의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정보한 정보함입니다!

 

오늘은 감자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자란?

  감자는 4대 채소 중 하나로 꼽힙니다. 구황작물이면서 부식의 재료로 다양하게 이용되어 왔고, 현재 우리 삶에 친숙한 채소입니다. 감자는 삶거나, 굽거나, 튀겨서 먹기도 하고, 다양한 곳에 사용되어집니다. 모양은 가지각색이며, 보통 둥그런 모양을 하며, 황토색, 노란색을 띱니다.

감자의 효능

1. 변비 개선

  감자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장 운동을 촉진시켜서, 배변활동을 자연스럽게 증가시켜줍니다. 또한 돼지감자에는 유산균이 풍부해서, 변비를 개선할 수 있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다이어트 식품

  감자는 칼로리가 낮지만,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추천합니다. 또한 감자에 함유된 이눌린 성분이 우리 몸에 체지방을 분해하는 기능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3. 빈혈 개선

  감자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철분은 우리 혈액에 도움을 주고, 또한 빈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감자를 섭취하는 것을 통해 철분을 충천하고 이어서 빈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당뇨병 개선

  감자에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슐린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속에 혈당을 조절해주고, 당뇨병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항암 기능

  감자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암을 억제하는 기능을 합니다. 항암과 항산화, 항염증 지방분해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