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한 정보함

허리디스크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수술/비수술)

728x90

허리디스크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수술/비수술)

안녕하세요. 정보한 정보함입니다!

 

오늘은 허리디스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허리디스크란?

  우리 몸의 척추는 수십 여 개의 뼈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척추 뼈 사이에서 충격을 흡수하고, 완충역할을 하는 것이 디스크입니다. 디스크는 수핵과 수핵을 둘러싸고 있는 섬유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디스크는 우리 몸에서 스프링 역할을 합니다. 몸에 충격을 완하 시키고, 척추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디스크의 수핵이 약해지거나, 좋지 않은 자세나, 외부 사고로 인해 디스크가 밀려서 주변에 있는 신경근을 자극해서 통증을 일으킵니다. 이 것을 허리디스크라고 합니다.

 

허리디스크의 원인

  탄력성이 떨어진 수핵이 섬유테 틈으로 나와서 주변에 있는 신경을 압박합니다. 이로 인해 통증이 발생합니다. 좋지 않은 자세와 긴 시간 동안 앉아있거나,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들 때, 디스크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허리디스크의 증상

허리 통증

  허리 부위의 통증은 자세를 바꾸기 힘들 정도로 통증을 느낍니다.

 

다리 통증

  다리가 저리거나, 당기는 증상이 나타나고, 감각에 무뎌지기도 합니다. 반대로 감각이 예민해지기도 하고, 발목과 발가락의 힘이 상대적으로 약해집니다.

 

허리디스크 치료

신경 감압 및 디스크 제거술

  가장 보편적인 수술 방법이며, 현미경을 사용하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고 수술 성공률도 높다고 합니다.

 

추나요법

  아무래도 수술은 여러 부분으로 부담이 되는 치료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나요법으로 치료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제 주변에서도 디스크가 터졌는데, 추나요법을 꾸준히 다니시는 분이 계십니다. 현재는 상태가 많이 호전되셨습니다. 아무튼 추나요법은 뼈를 비롯해서 관절과 근육을 원활하게 해주는 통합치료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디스크로 인한 통증과 질환에 우수한 효과가 있습니다. 치료 기간은 개개인의 증상과 체질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그 밖에

체중 조절

올바른 자세

운동 요법

www.youtube.com/watch?v=N8_RKX5FATQ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N8_RKX5FATQ / 물리치료사.PT재석>

 

 

  무엇보다 올바른 자세를 취하려고 항상 노력하고, 꾸준하게 운동과 특히 코어운동도 자주 해주시면 좋습니다. 허리 관리 잘하셔서, 디스크 없이, 통증 없이 살아갑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