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한 정보함

수박 효능, 수박의 효능 5가지!

728x90

수박 효능, 수박의 효능 5가지!

안녕하세요. 정보한 정보함입니다!

 

오늘은 수박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박이란?

  수박의 고향은 아프리카입니다. 수박은 서과, 수과, 한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모양은 달걀 모양이나, 긴 타원형을 하며, 색은 녹색빛과 흰색을 띱니다. 현재는 전 세계 각지에서 재배하고 있습니다. 일조량이 풍부하고 따뜻한 지역에서 잘 자랍니다.

수박의 효능

1. 피로 개선

  수박에는 과당과 포도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당은 우리 몸에 잘 흡수되어서,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에 쌓여 있던 피로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노화 예방

  수박에는 리코펜과 시투룰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기능을 하며, 우리 몸 안에 있는 세포의 노화를 막고,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줘서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변비 개선

  수박에는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장의 운동을 촉진하고, 배변을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에 장운동과 변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암 예방

  수박에 함유된 리코펜은 우리 몸 안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리코펜 성분은 항산화력과 암 예방력이 매우 높습니다. 이에 수박을 섭취하는 것을 통해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칼슘

  수박에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성장기 아이들이 성장하고 발육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단백질과 무기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아이들 성장과, 발육에 도움을 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