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한 정보함

시금치의 효능

728x90

시금치의 효능

안녕하세요. 정보한 정보함입니다!

 

오늘은 시금치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금치란?

  시금치는 중앙아시아 주변에서 처음으로 재배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내한성이 강해서 봄과 가을, 겨울에도 잘 자라난다고 합니다. 시금치는 동양종과 서양종으로 나뉩니다. 동양종은 겨울 시금치라고 불리고, 서양종은 여름 시금치라고 불립니다. 동양종 시금치는 잎이 날렵하고, 서양종 시금치는 잎이 두껍고 둥급니다. 전체적인 모양은 밑동은 삼각모양이거나, 달걀 모양이고, 잎은 위로 갈수록 점점 짧아지는 모양입니다.

시금치의 효능

1. 시력 개선

  시금치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시력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 A도 풍부해서, 눈 건강에 좋습니다.

 

2. 신진대사

  시금치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화를 촉진하고 신진대사에 활발하게 영향을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3. 기억력 강화

  시금치에는 엽산, 미네랄, 여러 가지 비타민,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을 통해 인지 기능과 연관된 세포 기능의 손상을 막고, 뇌로 들어가는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결과적으로 기억력과 집중력에 도움이 됩니다.

 

4. 비타민K

  시금치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치아와 손톱, 뼈에 칼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5. 염증 감소

  시금치에는 항염증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염증을 치료해주거나, 염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28x90

'정보한 정보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망고스틴의 효능  (2) 2020.10.15
망고의 효능  (0) 2020.10.14
매실의 효능  (0) 2020.10.13
멜론의 효능  (0) 2020.10.12
앵두의 효능  (0) 2020.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