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한 정보함

양파의 효능

728x90

양파의 효능

안녕하세요. 정보한 정보함입니다!

 

오늘은 양파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양파란?

  양파의 고향은 서남아시아와 인도 북서부 그리고 중앙아시아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표적으로 양념 채소 가운데 하나입니다. 알싸한 맛이 나며, 익히면 단맛이 납니다. 모양은 둥글고, 주황과 갈색빛을 띱니다.

양파의 효능

1. 두피 건강

  양파에 함유된 비타민은 콜라겐을 생성하는 것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두발과 머리카락이 건강해집니다. 콜라겐은 세포를 재생하거나, 수분을 보충하는 데 도움을 주며, 머리카락을 튼튼하고 두껍고 윤기가 흐르도록 도와줍니다

 

2. 장 건강

  양파에 함유된 섬유질은 우리 장에 도움을 줍니다. 양파는 대장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우리 장 속에 유익한 박테리아가 증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궤양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고혈압 개선

  양파는 고혈압 환자에게 좋다고 합니다. 양파에 함유된 성분이 혈압을 조절하고, 모세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양파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고혈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항암 효과

  양파에 유황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굴타치온에스라는 효소를 활성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암을 억제할 수 있는 효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를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굴타치온에스라는 효소를 활성화시켜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감기 개선

  양파는 가래나 기침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바이러스를 약화시켜주고, 식도나 기도에 달라붙은 불필요한 점액들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천식이나 코막힘에 양파를 즙내서 마시면 조금 나아지기도 합니다.

728x90

'정보한 정보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늘의 효능  (0) 2020.10.22
구아바의 효능  (0) 2020.10.22
두리안의 효능  (0) 2020.10.21
오이의 효능  (0) 2020.10.20
코코넛의 효능  (0) 2020.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