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한 정보함

키위의 효능

728x90

키위의 효능

안녕하세요. 정보한 정보함입니다!

 

오늘은 키위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키위란?

  키위는 다래과 덩굴성 낙엽과수입니다. 열매가 갈색 털로 덮여 있어서 뉴질랜드에 서식하는 키위새와 닮아서 키위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참다래라고 부르는데, 키위는 익혀 먹는 기간에 따라 맛이 다르다고 합니다. 즙이 많고, 단맛과 신맛이 섞여서 상큼한 맛이 납니다.

키위의 효능

1. 비타민C

  키위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오렌지보다 함유량이 높습니다. 비타민C로 인해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그래서 키위를 통해 비타민C를 충전하는 것도 좋습니다.

 

2. 장 운동

  키위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그래서 변비나, 장 관련 문제가 있으신 분은 키위를 드셔 보는 것도 좋습니다.

 

3. 운동능력 개선

  키위를 먹으면 운동능력이 개선됩니다. 근력이 발달하고, 경련이 발생할 경우가 낮아집니다. 또한 근육이 회복하는 속도도 빨라집니다.

 

4. 심장 건강

  키위는 체내 지방을 빠르게 분해하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체지방을 분해해서, 낮아지면 혈관이 튼튼해져서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키위에 들어있는 단백질 가수 분해 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서, 혈압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5. 기분 전환

  키위에는 엔자임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기분 전환할 수 있도록, 뇌에 신호를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키위를 먹으면 활력이 생기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래서 우울하거나, 슬플 때 키위를 먹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728x90

'정보한 정보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의 효능  (0) 2020.09.23
자몽의 효능  (0) 2020.09.22
유자의 효능  (0) 2020.09.18
포도의 효능  (0) 2020.09.16
바나나의 효능  (1) 2020.09.15